잡학 상식

트로트 열풍의 귀환! 미스터트롯3에서 주목할 점은?"

Mad Electric 2024. 9. 30. 07:00

최근 몇 년간 대한민국은 트로트 열풍에 휩싸였습니다. 이는 단순한 음악 장르의 인기를 넘어, 트로트가 세대를 아우르는 문화적 현상으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줍니다. 특히 미스터트롯과 미스트롯 같은 오디션 프로그램의 성공이 트로트의 부흥을 주도했고, 임영웅, 이찬원, 송가인 등의 스타를 배출하며 새로운 세대에게도 친숙한 장르로 변모했습니다.

 

2024년 연말 대한민국을 다시 한 번 트로트 열풍에 빠뜨릴 미스터트롯3이 돌아온다고 합니다. TV 조선에서 방영되는 이 오디션 프로그램은 그동안 임영웅, 이찬원, 영탁 등 트로트 스타들을 배출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번 시즌은 그 명성을 이어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시즌에서 가장 주목받는 점은 바로 심사위원으로 합류하는 장민호, 영탁, 김희재, 이찬원, 정동원 다섯 명의 톱스타들입니다. 이들은 시즌 1의 참가자로 출연하여 최종 TOP7에 오르며 큰 사랑을 받은 바 있습니다. 그들이 트로트계의 중심으로 성장한 만큼, 이번 미스터트롯3의 마스터로서 보여줄 새로운 심사와 조언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장민호는 “동생들과 함께 마스터로 참여해 든든하고 즐겁다. 동원이는 이제는 선배 가수로 성장했으니, 우리의 새로운 모습도 기대해 달라”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번 시즌의 또 다른 흥미로운 요소는 달라진 심사 방식입니다. 참가자들이 무대에서 선보일 다양한 장르와 퍼포먼스는 물론, 더욱 엄격해진 심사 기준을 통해 진정한 트로트 스타를 가려낼 예정입니다. 이로써 프로그램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고 흥미진진한 경연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스터트롯3은 그동안 대한민국에 트로트 신드롬을 일으켰던 미스터트롯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받아 또 다른 전설적인 스타를 배출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특히 3차 참가자 모집이 곧 마감되며(24.09.25 ~ 24.10.10), 트로트의 새로운 황제를 찾아가는 여정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연말 방송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세 번째 트로트 황제의 탄생을 지켜볼 수 있는 시간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도 큰 성공을 거둘 것으로 예상되며, 시청자들은 트로트의 대중성은 물론 감동적인 무대와 각종 이야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트로트 열풍이 앞으로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지속적인 대중성 유지의 어려움과 트렌드 변화에 있습니다. 트로트는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크게 부흥했지만, 장르 자체가 특정 연령층에 국한될 가능성이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트로트의 핵심 팬층이 중장년층이라는 점에서 시간이 지나면서 대중성 확보가 더욱 어려워질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현재 예정된 미스터트롯3의 첫방송 일정은 24.12.19(목) 이며, 매주 목요일 밤 10시 TV 조선에서 방영 예정입니다.

과연 미스터트롯3에서도 기존 시리즈처럼 성공을 이룰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