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정보

해외여행 기내면세점, 면세점 이용하기 (크리스샵, KrisShop)

Mad Electric 2024. 9. 16. 14:09

최근 싱가포르로 4박5일 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다녀오기 전 여러가지 선물, 기념품들을 구매할 계획을 세우고 갔었는데요,
공부를 좀 해보니 싱가포르는 쇼핑에 있어서는 메리트가 특별하게 없더라구요. (제가 공부가 부족했을수도 있습니다...)
바샤커피, 벵가완솔로, 해피히포 등의 선물용 먹거리는 살만한게 있었지만,
명품이나 화장품 같은 것들은 싱가포르의 물가가 비싸서 그런지, 한국에서 사는 것 보다 저렴하지 않았습니다.
 
아쉬운데로 면세점이라도 한번 이용해보기로 결심을 했고, 여러가지를 사려고 마음먹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해외여행을 많이 다녀보지 않아서 그런지 면세점을 어떻게 잘 이용해야 하는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미리 검색 해보고, 실제로 겪으면서 배우게 된 내용을 한번 정리해보았고,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천 해보겠습니다.
 
 

1. 기내면세점 (온라인/오프라인)

이 방법은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인데, 가장 저렴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내면세점이란 비행기 안에서 여러가지 상품을 판매하는 곳인데, 비행기 안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을 골라 승무원에게 현금 또는 신용카드 결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 같이 오프라인으로 구매하는 것 보다, 온라인으로 미리 구매를 한다면, 더 저렴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번 여행에서 싱가포르 항공을 이용했는데, 싱가포르 항공의 기내면세점 이름은 크리스샵(KrisShop) 입니다. 아래와 같이 검색포탈에서 싱가포르 항공을 검색해주면, 싱가포르 항공 공식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해당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FLYING WITH US → KrisShip → Shop Now' 를 클릭하시면 온라인으로 기내면세점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해당 홈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에 언어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서비스 안내 → 크리스샵 → 지금 쇼핑하기)

 

 
 
KrisShop에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상품이 나오는데, 마음에 드는 것들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단, 여기서 중요한 것은 탑승권이 꼭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구매 시 탑승권을 입력하는 창이 나오니 미리 탑승권을 찾아놓으시고 구매하시면 편할 겁니다. 추가로 해외에 나가서 사용할 제품이 아니라면, 돌아오는 비행기 편에서 상품을 받을 수 있게 선택해주시면 더 편하실 겁니다. 

 
이 방법의 단점은 생각보다 상품이 다양하지는 않다는 것 입니다. 그래도 꽤나 많은 상품들이 있으니, 탑승하시는 비행기 기내면세점 꼭 한번씩 확인해 보세요!
 
또한, 상품을 받는 방법을 2가지 중 선택할 수 있는데요, '비행기에서 받기 or 집으로 배송받기' 중에 고를 수 있으니, 더 선호하시는 방법으로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눈치 빠르신분들은 이미 아셨겠지만, 크리스샵의 경우 위의 배너처럼 할인 쿠폰도 있으니 꼭 사용하셔서 저렴하게 쇼핑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시바스리갈 15년산을 샀어요!)
 
 

2. 공항면세점 (온라인)

두번째 추천방법은 공항면세점(온라인) 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원하는 면세점(신세계, 신라 등) 어플을 통하여 상품을 구매하면 됩니다. 구매 시 탑승권이 필요하며, 탑승장 내에 면세품 인도장에서 제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 터미널은 2개, 제2 터미널은 1개의 면세품 인도장이 있는데,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정확한 위치는 미리 연락이 와서 알려주는데, 탑승수속을 마치고 그곳으로 가면 됩니다. 

 
인도받은 면세품은 비닐에 밀봉되어 있고, 도착하는 공항에서 나가기 전까지 봉인을 뜯지만 않으면 됩니다.
 
이 방법은 여러가지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품이 훨씬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조말론 향수를 하나 구매했는데요, 비행기 탑승 Gate와 면세품 인도장이 가까워서 되게 편했네요!
 
 

3. 공항면세점 (오프라인)

마지막으로 추천드리는 것은 공항면세점(오프라인)입니다. 사실 이건 정리할 것도 없이 공항 면세점에 들어가서 마음에 드는 것을 사면 됩니다. 추천 순위는 마지막이지만 어쨌든 세금이 붙지 않기 때문에 그만큼 가격이 저렴합니다. 또한, 직접 상품을 보고 살 수 있기에, 온라인으로 사는 것 보다 더욱 알맞은 상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사실 이 항목은 따로 정리를 할까말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그럼에도 정리를 한 이유는 혹시 저와 비슷하게 생각하시는 분이 있을까봐 입니다. 저는 처음에 기내면세점에대해서는 모르는 상태였고, 면세점에서 양주를 한병 사오고싶습니다. 그런데 기내에는 액체류를 들고 타지 못한다는 것을 듣고는 면세점에서 양주를 사더라도 비행기를 탈 때 가지고갈 수 없다고 생각했죠. 그래서 인천공항 어디 맡겨야 하나...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다행히 친구 한명이 면세품을 여러번 구매해봐서 설명을 잘 해주었습니다. 구매한 제품 대부분은 비행기에 가지고 탈 수 있고, 일부 밀봉이 필요한 품목에 대해서는 비닐에 밀봉을 해주니, 도착하는 공항에서 나가기 전까지 봉인을 뜯지만 않으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니 혹시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신분이 계시다면, 안심하시고 공항면세점 마음껏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KrisShop에서 구매한 것이지만, 아마 이와 비슷하게 밀봉해주지 않을까 싶네요

 
 
여기까지 해외여행 기내면세점, 면세점 이용하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